오는 10월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김제 벽골제(사적 제111호)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7회 김제지평선축제의 주요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사전신청 접수가 오는 30일까지 이뤄진다.
시에 따르면 올해부터 체험프로그램 사전신청은 3년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의 위상에 걸맞는 인프라 구축 및 관광객의 편의증진을 위해 김제지평선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계획이며,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관광객은 홈페이지 내 지평선 참가신청 또는 사전접수 페이지에 접속, 본인 인증절차를 거친 후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특히 올해의 경우 기존에 인기가 많았던 ‘삼시세끼! 아궁이 쌀밥짓기’ ‘가족대항 초가집 만들기’ ‘벽골제 횃불 퍼레이드’외에 대동 이슈프로그램인 ‘도전! 태극기 휘날리며’와 전국단위 참여프로그램인 ‘전국 그네뛰기 경연대회’등 4개 프로그램이 새롭게 선보인다.
이밖에도 여러가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이 준비를 마치고 관광객 및 체험자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어 벌써부터 관광객들의 가슴을 설레이게 하고 있다.
관계자는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사전참여 신청을 통해 기다림 없이 축제를 논스톱으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사전접수 프로그램 외에도 오감만족 프로그램이 많이 마련 돼 있어 그 어느때보다 관광객들의 눈과 귀, 입 등을 즐겁게 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