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자치구의회의장협, 정읍서 시·도 대표회의

▲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의 제189차 시·도 대표회의가 지난 20일 정읍 첨단과학 산업단지 내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 연구소에서 열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우천규 전라북도회장 등 15개 시·도 대표회장과 이형규 전라북도정무부지사, 김광수 전라북도의회의장, 김생기 정읍시장, 윤지섭 첨단방사선연구소장등이 참석했다.

 

회의는 천만호 전국대표회장이 김광수 전라북도의회의장, 김생기 정읍시장에게 방문 기념패를 증정하였으며 김광수 전라북도의회의장, 김생기 정읍시장은 시·도 대표회장단을 위하여 천만호 전국대표회장에게 기념품을 증정하였다.

 

또한 제7대 전반 1기 동안 수고한 심우성 회장, 우천규 사무총장, 정진권 부회장에 대한 공로패 전달이 있었으며,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수고한 박 일 정읍시의회 부의장과 김병효 부안군의회 부의장에게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의정봉사상 시상식 후 천만호 전국대표회장이 협의회 안건을 토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각 시·도 대표들은 심의안건으로 상정된 ‘지방의회의원 여비규정 현실화 건의문’(서울대표회장 성임제), ‘국립공원구역 제척기준 완화 건의문’(전북대표회장 우천규), ‘국가 보조사업 개선방안 건의문’(전북대표회장 우천규)을 채택하여 관련 기관에 송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