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방서 11개 면지역 신규 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 지난 14일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열린 정읍소방서 11개 면지역 신규 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에 참가한 여성의용소방대원들이 파이팅을 하고 있다.
정읍소방서(서장 안준식)는 지난 14일 정읍사예술회관에서 11개 면지역 신규 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양심묵 정읍부시장, 우천규 시의회의장, 김적우 정읍상공회의소회장, 유재도 농협정읍시지부장, 김민영 정읍산림조합장과 안준식 서장과 소방관, 최병운·송은정 정읍의용소방대 연합회장및 의용소방대원등 400여명이 참석해 여성의 특성을 고려한 특화된 역할을 수행하고 시민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나서는 대원들을 격려했다.

 

발대식은 소방가족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의용소방대 활동 동영상 상영, 각 여성의용소방대 기(旗) 입장, 격려사와 축사, 희망 2016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랑의 쌀 기증식과 재능기부, 식후 공연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발된 11개대 168명의 면지역 여성의용소방대원들은 지역사회 화재예방과 진압활동 보조 등 지역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안준식 서장은“지역 방재의 한 부분을 담당한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여성대장을 중심으로 하나된 모습으로 소방서의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지역의 일들을 충실히 수행하는 지역 봉사조직으로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