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은 친절하고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합민원실에서 일일 민원안내 친절도우미를 운영한다.
군은 이를 위해 매주 월요일은 근무시간 전에 민원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진행하고 방문민원 응대요령과 전화예절 경청 등 민원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 자세 등을 주지시키고 있다.
군은 또 민원안내 도우미를 배치, ‘친절히 모시겠습니다’라는 어깨띠를 패용하고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는 노인이나 장애인 임산부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의 민원상담과 안내를 지원할 방침이다.
김춘식 종합민원실장은 “직원이 자연스럽게 친절한 언행이 몸에 배도록 교육을 진행해 군민감동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