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입시전문가로 꼽히는 남윤곤 소장(명인에듀,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이 특강 강사로 나선 이날 입시설명회에서 남 소장은 ‘현행 입시, 나만의 전략을 새워라’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 참석자들로 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남 소장은 이날 특강에서 “현행 입시는 수능을 잘 보면 좋은 대학을 가는 공식이 성립하던 과거 입시제도와는 달리 다양한 대학입시 전형이 있는 만큼 자신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유리한 전형을 찾아 그에 맞는 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 다년간의 경험과 검증된 입시노하우를 통해 불안해 하는 예비 수험생 및 학부모들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특히 “효율적인 입시대비를 위해서는 수험생들이 먼저 꿈을 찾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면서 “나만의 입시 전형을 선택하되 수능은 끝까지 관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날 입시설명회에 참석한 김모(고2) 군은 “이번 입시설명회는 복잡하기만 한 현행 입시제도를 알기 쉽게 설명해 줘 체계적으로 대학입시를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만족해 했다.
이승복 김제부시장은 이날 입시설명회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김제사랑장학재단은 방과후 교육프로그램 및 과감한 장학금 지원, 입시설명회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전개 하고 있으니 학생과 학부모들이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