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작은영화관 기획전' 21일부터 나흘간

올망졸망 지평선시네마서 개최

‘2016 작은영화관 기획전-김제’가 2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4일간 김제 올망졸망 지평선시네마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전북도가 후원하며,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및 김제 올망졸망 지평선시네마가 주관하는 이번 기획전은 지역주민의 영화영상문화 향유를 위해 11편의 영화 프로그램을 28회에 걸쳐 영화 감상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역사적 사건 및 인물소재를 영화적 해석을 가해 화제를 모은 이순신 장군의 역사를 바꾼 위대한 전쟁이야기인 ‘명량’과 강원도 산골마을 노부부의 감동 러브스토리로 젊은 사랑꾼들에게 마음의 파동을 일으킨 독립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믿고 보는 배우 황정민 등이 출연하여 13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베테랑’ 엄홍길 대장과 휴먼원정대의 위대한 도전을 담은 감동실화 ‘히말라야’ 우리 모두가 꼭 보아야하는 역사의 아픔을 그린 영화 ‘귀향’ 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생 텍쥐벨리의 불후의 명작소설을 현대로 확장시킨 애니메이션 ‘어린왕자’외의 ‘말썽쟁이’, ‘더 매직: 리틀 톰과 도둑공주’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뮨:달의 요정’ 등 어린이의 동화적 상상력과 모험, 도전과 용기, 가족 관계에서의 갈등과 화해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전달 하는 어린이 눈높이의 맞춤형 영화 등을 통해 문화적 감동 등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기획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현재 지평선영화관에서 선착순으로 관람권을 배부 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제 올망졸망 지평선시네마(547-1501∼2) 또는 작은영화관 기획전 사업단(070-4352-643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