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은 18일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한 ‘2016년도 전국 지자체 민원실태 점검’ 결과 우수사례 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 5월 19일부터 2일간 민원제도 분야와 민원처리분야, 민원행정서비스분야로 나누어 실시했다.
군은 20개 점검대상기관 중에서 유일하게 대면 집합심의를 개최하고 민원조정위원회를 구성해 3회 개최했으며 민원행정 제도개선 계획을 수립하여 전부서에 통보하고 홍보하는 등 다방면에서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또한 민원실에 일일 명예실장을 민원상담인으로 위촉·운영하고, 민원품질 평가제 실시와 민원만족도, 전화친절도 조사 등을 통해 우수부서 시상과 부진부서에 대한 자체 교육을 강화하는 등 능동적인 민원서비스를 펼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박우정 군수는 “이번 우수사례 평가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공감하는 맞춤형 민원행정을 적극 펼치겠으며, 민원인 편의 증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