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마음으로 희망을 노래해요" 정읍농협, 전국 농촌다문화가족 합창대회 은상

▲ 정읍농협 다문화가족팀이 지난 1일 농협중앙회에서 열린 법무부·농협중앙회 공동 주최‘제3회 전국 농촌다문화가족 합창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정읍농협(조합장 유남영) 다문화가족팀이 지난 1일 농협중앙회에서 열린 법무부·농협중앙회 공동 주최 ‘제3회 전국 농촌다문화가족 합창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정읍농협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하나의 마음으로 희망을 노래하자”라는 주제로 다문화가족의 화합과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전 국민적 관심 유도로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정읍농협 다문화가족팀은 앞서 지난10월 전북대표로 선발되었으며 전국에서 출전한 12개팀과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날 정읍농협 다문화가족팀은 메리암(29·필리핀)가족을 포함해 30여명이 참가해 ‘손에 손잡고’를 율동과 함께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이며 은상(상금 100만원)과 함께 부상으로 항공권 및 체재비를 지원받는 모국방문의 기회를 갖게 됐다.

 

정읍농협은 다문화가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법무부 지정 사회통합프로그램과 기초농업교육 프로그램을 4년간 운영했으며, 현재는 한국어교육 및 다문화 여성대학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