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나누미근농장학재단, 읍면 순회 장학생 신청접수

부안군 나누미근농장학재단(이사장 김종규)은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대학 신입생 1학기 반값등록금 장학생과 대학 비진학자 취업·창업 학원비 지원생 선발 등에 따른 장학생 신청접수를 1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읍면 현장 순회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실거주지 읍면에서 신청을 못한 군민들은 내달 3일부터 12일까지 부안군청 3층 자치행정과에서 일괄 접수받는 만큼 이를 활용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부안군 및 부안군 나누미근농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거나 군·읍면사무소에서 교부받아 제출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2017년 대학 신입생은 1학기 반값등록금을, 명문대학교에 진학한 대학 신입생은 근농장학금을, 2017년도 대학 비진학자는 취업·창업 학원비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부안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은 부모 모두가 부안군에 연속해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해야 하며 타 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한 부안 출신 학생 또는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98조의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의 학력을 인정받은 학생은 부모 모두가 부안군에 연속해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나누미근농장학재단은 신청접수 후 오는 5월 선발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확정하고 6월 반값등록금 등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