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문화진흥원, 문화공간 창출 지역서점 31곳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기성)이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해 ‘2017 지역서점 문화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서점을 모집한다.

 

사업은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서점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문화 행사 활동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선정된 서점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협력해 저자 초청 강연회, 독서토론회, 책 읽어주기, 시낭송대회, 지자체 및 지역 독서동아리와 연계한 문화행사 등 다양한 독서 활동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 독서 공간, 문화 나눔 등 방문객 중심의 문화 공간도 조성해 지역의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대형 프랜차이즈 서점을 제외한 지역 중소형 서점이면 신청 가능하다. 이미 지원받은 적이 있는 서점 15곳과 신규 서점 15곳, 협업(컨소시움) 서점 1곳 등 총 31개를 선정한다. 지원을 받은 적이 있는 서점은 문화활동비 300만원, 신규 서점은 500만원, 협업(컨소시움) 서점은 1000만원을 받는다. 접수는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사업 참여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kpipa.or.kr)로 보내고, 우편 또는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이메일 전송’과 ‘우편이나 방문 접수’ 등 두 가지 모두 완료해야 한다. 문의 063-219-2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