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체육회, 학교밖 스포츠 참가자 모집

김제시체육회(회장 이건식)는 16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017 신나는 주말생활체육학교 학교밖 스포츠프로그램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대한체육회와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가 함께 하는 학교밖 스포츠프로그램 종목은 골프 및 볼링, 밸리댄스, 수영 등 4개 종목이다.

 

학교밖 스포츠프로그램은 학교체육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생활체육을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하는 학생들을 골프 등을 체험 하고 배울 수 있는 학교밖 주말생활체육프로그램으로,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3개 종목(골프, 볼링, 수영)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밸리댄스는 관내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한 종목당 모집인원은 20명으로, 1인에 한 종목씩 신청이 가능하며, 단, 상반기에 참여했던 프로그램은 중복 참여할 수 없으므로 재참여자의 경우 종목을 변경해 신청해야 한다.

 

교육내용은 종목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기초기술, 안전수칙 등을 강습하며, 안전사고에 대비해 각 종목당 1명씩의 인솔자가 동행한다.

 

관계자는 “모든 참가자들은 스포츠안전재단 공제보험에 가입 되며, 안전 하고 즐겁고 다양한 체육활동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