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발효식품엑스포는 참가기업들의 질을 더욱 높이고, 발효식품 전시 마케팅 확대와 더불어 전라북도식품명인을 집중 조명하고, 각 시군 특화사업단 등이 대거 참여해 지역 콘텐츠 진흥 프로그램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총 20개국에서 350여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국내기업관은 삼락농정관, 선도상품관, 식품마케팅관, 수산발효전 총 4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돼 총 3,000여개 이상의 다양한 상품들이 출전한다.
삼락농정관에서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국가식품클러스터 등 대한민국 대표 농식품 기관들이 참여해 정책홍보, 연구성과, 창업컨설팅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BT특화상품, 도지사인증상품, 6차산업 인증기업상품, 로컬푸드 상품으로 구성된 선도상품관에서는 현재와 앞으로의 식품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 전통발효식품 생산업체로 구성된 식품마케팅관에서는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수산발효전은 부안, 강경, 서천, 속초의 다양한 젓갈을 만나볼 수 있다.
17개국 40개사의 전시업체로 구성된 해외기업관에서는 와인과 치즈, 맥주, 라즈베리 식초 등 각 대륙의 다양한 발효식품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