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IP창업존 1기 교육생 모집

한국발명진흥회 전북지부 전북지식재산센터(센터장 정승원)는 ‘2018년 IP창업ZONE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IP창업존 교육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구현시키기 위한 과정이다. 올해 IP창업ZONE은 모두 5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1기 교육은 다음달 12 ~23일까지 2주간 아이디어 구체화 교육 등 총 40시간동안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기술 분야 별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하며,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3D모형 설계 및 지적재산권 등록 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은 기수 당 20명 정도다. IP창업ZONE은 특허청과 전북도가 공동 지원한다. 교육수료생은 지역의 중소기업 및 창업지원 기관과 연계해 창업보육센터 입주와 창업기업에 필요한 지원 사업 공모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정승원 센터장은“창업자 수가 늘어나고 있는 최근에는 남들과 차별화 된 아이템을 개발해야한다”며“이번 교육은 아이디어를 실체화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다”고 말했다. IP창업ZONE 교육은 개인발명가 및 예비창업자 등 누구나 신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문의는 전북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https://www.ripc .org/jeonju)나 전화(063-252-930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