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장관 "혁신·분권 선도하는 핵심인재 양성"

김부겸 장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장기교육과정 입교식 참석

▲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21일 열린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장기교육과정 입교식에 참석해 지방분권 시대 지방공무원들의 역량강화를 주문하고 있다. 사진 제공=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원장 박병호)에서 올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장기교육과정 입교식을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개최됐다.

 

이번 장기교육은 전국의 모든 지자체에서 모인 간부공무원 387명을 5개 과정으로 나눠 이날부터 오는 12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격려사를 통해“지방분권 로드맵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돼 제대로 된 자치분권시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지방공무원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국가 운영의 큰 틀을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의 토대 위에서 새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올해 비전을 ‘혁신과 분권을 선도하는 지방핵심인재 양성’으로 정했다.

 

인재개발원은 향후 국내 지방공무원은 물론, 지방자치단체장 및 지방의원 등 선출직 공무원, 지방공기업 임직원, 외국공무원 등 254개 과정을 개설 16만 여 명에게 최고 수준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대상 확대는 전북지역 내수경기 회복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