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관광산업 발전 사례 등 몽골에 전파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고위공무원 대상 역량 강화 교육

▲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12~18일 몽골 고위 공무원을 대상으로‘몽골의 지역관광 산업 발전 전략’을 주제로 몽골 군수 역량 강화 과정을 운영한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원장 박병호)은 12~18일 몽골 고위공무원을 대상으로 ‘몽골의 지역관광 산업 발전 전략’을 주제로 몽골 군수 역량 강화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에는 더느르고비도 부지사와, 스굴도 환경국장 등 12명이 참여한다. 연수과정은 한국의 관광산업 발전 사례를 이론강의와 현장실습을 연계시켜 몽골의 관광산업 발전 전략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또 전북투어패스 등 각 지자체의 관광상품을 홍보하며, 몽골 관광객 유치 확대를 통한 국내 관광산업 다변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 교육과정은 지난 2011년 몽골 정부로부터 운영 요청을 받아 개설된 과정이다. 자치인재원은 2000년도부터 개발도상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국의 우수 정책을 공유하고 있다.

 

몽골 고위공무원단은 교육기간 중 전주 한옥마을 등 지방자치단체 우수 관광 산업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자치인재원은 한국기업의 몽골 관광산업에 투자하는 국내기업 지원도 실시한다.

 

박병호 자치인재원장은 “이번 과정이 한국과 몽골의 관광산업 발전정책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