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평가는 전북도가 도내 13개 조공법인에 대해 2017년도에 농산물 산지유통전반에서 추진한 통합마케팅 업무를 시·군 자체평가를 거친 후 유통전문가들의 현장 실사단 전문 심사평가로 이뤄졌다.
전북도는 규모화, 조직화, 전문화 등 4개 분야 15개 지표를 가지고 농산물 산지유통 구조개선 사항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그 결과 남원시 조공사업법인은 통합마케팅조직 총취급액, 공동계산취급액 및 공동계산율, 참여조직(5개농협)의 출하 비율(93.4% 달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원시는 이번 평가 결과 인센티브로 국비 90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아 총 5년 동안 국비 5억700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편 남원시 조합공동사업법인의 2017년 남원시 통합마케팅 매출실적은 830억원이며, 그 중 공동선별취급액은 339억원으로 40.8%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