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남원·김제·완주·무주선거관리위원회가 각각 자치단체장 후보들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을 가졌다.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송경근)가 지난 25일 마련한 협약식에는 군산시장 후보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강임준, 기호 2번 자유한국당 이근열, 기호 3번 바른미래당 진희완, 기호 4번 민주평화당 박종서, 기호 6번 무소속 서동석, 기호 7번 무소속 김용경 후보 등 6명 전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정책으로 경쟁하고 결과에 승복하는 아름다운 선거문화 정착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다짐했다.
남원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노수)가 지난 25일 개최한 협약식에에는 남원시장 후보들이 참석한 가운데 매스페스토 정책선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약속하는 협약서에 서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관위는 정책선거 확산을 위해 정책공약 알리미 사이트 (http://
policy.nec.go.kr)에 남원시장 후보자의 5대 공약을 오는 28일부터 공개할 예정이며, 선거구 내 각 후보자의 선거공보를 6월 4일부터 공개해 ‘정책·공약 바로알기 주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강동원)도 지난 25일 선관위 회의실에서 민주당 박준배·평화당 정성주 시장 후보 및 사회단체, 유권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책임 정치 구현을 위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박·정 시장 후보자가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서에 자필로 서명한 후 이번 지방선거가 공정·정책선거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완주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수일)는 지난 26일 전북도선거관리위원회 4층 회의실에서 완주군수 후보자인 더불어민주당 박성일 후보와 민주평화당 박재완 후보가 참석한 가운데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후보자들이 정책선거 실천의지를 다짐하고 정책선거 중심의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니페스토 실천 협약서에 서명하고 정책선거 실천을 다짐하는 발언을 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무주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현우)가 지난 25일 무주군수 후보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은 정책선거 안내·설명, 매니페스토 실천 협약서 서명, 정책선거 실천을 위한 후보자 다짐 한마디, ‘깔창 증정’의 순서로 진행됐다. 눈길을 모은 깔창증정에 대해 선관위 관계자는 “선거운동기간 지역 곳곳을 누빌 후보자들에게 꼭 필요한 깔창을 증정해 발로 뛰는 정책·공약선거 분위기를 쇄신하고 유권자 중심의 완벽한 선거관리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군산=문정곤·남원=신기철·김제=최대우·완주=권순택·무주=김효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