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는 24일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남성 직원들의 가사와 육아분담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공사와 공사노조가 함께 참여해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조성할 것을 다짐했다.
이 캠페인은 (사)함께하는 아버지들(대표 김혜준)이 마련하고, 보건복지부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있다.
캠페인은 ‘아이스버킷 챌린지’와 같이 인증영상을 촬영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해 릴레이를 이어나가는 방식이다.
이날 노사 대표는 파란색 앞치마와 고무장갑을 착용한 후 캠페인 실천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캠페인은 올 초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을 시작으로 12명의 주자가 참여했다. 조성완 사장은 롯데케미칼 김교현 사장에 이어 13번째 참가자다.
조성완 사장은 “최근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제가 본격 시행되면서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일가양득(一家兩得)’의 기업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경영의 핵심과제로 떠올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