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명회는 국유재산에 관심이 있으나 캠코 방문이 어려웠던 원거리지역 주민들을 위해 캠코가 직접 찾아가 △국유재산의 관리체계 △국유재산 대부 및 매수절차 △국유재산 활용방안 안내 및 주민 관심사항 등 국유재산과 관련된 유익하고 상세한 정보를 주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가 끝나고 현장에서는 국유재산을 사용하고 있는 주민들로부터 대부 및 매수 신청을 접수하고 캠코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국유재산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에게 상담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실시함으로써 주민들의 국유재산 관심도 향상에도 도움이 되었다.
강희종 캠코 전북지역본부장은 “이번 국유재산 설명회가 캠코 방문이 어려워 불편함을 겪었던 원거리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캠코는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들의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