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21일 아동 수당이 첫 지급됩니다. 아직 신청 못했으면 지금 신청하세요.”
진안군이 수혜 요건을 갖춘 아동수당 미신청자를 대상으로 수당 신청을 적극 홍보, 권유하고 있다. 아동수당은 소득하위 90% 가구의 만 6세 미만(0~71개월) 아동에 대해 지급되며 월 10만원씩이다.
군은 지난 6월 20일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842명(8월 29일 기준)의 신청을 접수받았다. 지역 내 전체 대상자 902명 중 93%에 해당되는 수치다.
높은 신청률을 보이고 있지만 한 명이라도 누락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게 군의 방침이다.
군은 미신청 가구를 대상으로 우편 재발송, 통화, 휴대전화 문자 등을 통해 추가 안내를 실시하며 필요할 경우 가구까지 직접 방문해 현장 접수도 받는다. 아울러 전입 및 출생 신고 시 아동수당 지원 대상 여부를 재확인해 수혜가 누락되지 않도록 힘쓸 계획이다.
신청은 보호자나 대리인이 할 수 있으며 아동의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웹사이트 ‘복지로’(www.bokjiro.go.kr) 또는 모바일 앱(APP)을 통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9월 말까지 신청해야 9월분 수당부터 수령 가능하니 관심을 갖고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