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는 지난 14일 사내 전자문서유통 시스템의 유기적 연계모듈 개발을 완료하고, 공공기관 최초로 ‘정부 문서 24’ 서비스를 개설했다.
‘문서24’는 정부와 자치단체에서만 사용해오던 전자문서유통 서비스를 국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방문이나 우편접수 없이 온라인으로 공문서를 보내고 그 처리 상황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개방형 서비스다.
전기안전공사는 그간 민원인들이 서류 제출 과정에서 겪게 되는 각종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자체 예산을 투입해 전기안전공사 문서유통시스템을 연계할 모듈 개발 사업을 진행해왔다.
전기안전공사는 이번 서비스가 시행되면 연평균 24만여 건에 이르는 팩스 송수신 서류를 온라인 접수로 대체함으로써 종이 등 소모품 비용 절감은 물론 방문접수에 따른 민원인의 부담도 크게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