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순창 섬진강 전국사생 공모전 수상자 발표

제4회 순창군 섬진강 자연생태 관광지 전국사생공모전 일반부 대상 이우철 '강천산 병풍폭포의 가을정취'.

순창군이 문화예술 진흥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11월 1일부터 4주간 ‘제4회 순창군 섬진강 자연생태 관광지 전국사생공모전’ 작품(212점)을 접수받아 투명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71명의 입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강천산, 섬진강, 향가유원지 등 순창의 주요 관광지와 문화자원을 전국에 소개하고 이 대회를 계기로 전국의 미술애호가들이 순창을 찾도록 유도했다.

특히 이우철씨(익산)가 출품한 ‘강천산 병풍폭포의 가을정취’가 일반부 대상으로 선정돼 상금 500만원과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최우수상= 설동인(순창) ‘낙덕정’ △우수상= 오명은(전주) ‘장군목의 가을맞이’, 최기학(순창) 귀래정, 김미선(정읍) ‘회문산 여름’ △특별상= 김영선(청주) ‘순창의 맛’, 김수연(구미) ‘섬진강’ 과 특선 5명, 입선 20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상금 50만원과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되는 학생부 대상에는 김태완(목포덕인고 2년)의 ‘가을날의 산책’이 선정됐다.

이외에 △금상= 김영우(순창제일고 2년) ‘강천산 폭포’, 최여진(인천정각중 2년) ‘순창여행의 추억나누기’, 박세희(인천먼우금초 4년) ‘행복한 강천산에서 하루’ △은상= 김엄지(부산예술고 1년) ‘계곡’, 서정안(순창고 1년) ‘돌다리’, 이현진(경기계원예술중 1년) ‘장독대가 있는 풍경’, 박혜미(천안양당초 6년) ‘강천사 단풍잎 따라’, 김태수(순창중앙초 1년) ‘앗싸! 가물치’와 동상 9명, 가작 20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