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제4기 블로그기자단 발대식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 20명으로 구성

익산시 제4기 블로그기자단이 18일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익산 곳곳을 누비며 정책, 문화, 관광, 생활정보 등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의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소식통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올해의 블로그기자단은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 시민 20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모집과정에서 총 80명이 지원하는 등 뜨거운 관심속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택을 받은 이들 가운데는 전문 블로거와 각종 공모전 수상자는 물론 여행 및 사진작가 등의 전문가들이 대거 포함되면서 한층 다양한 분야의 신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 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들 블로그기자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현장 취재를 통해 익산시의 다양한 소식과 숨겨진 명소, 맛집, 관광지 등을 소개하는 한편 시의 주요 정책을 알리는 시민과 행정 간의 가교 역할 수행에도 나서게 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뉴미디어 시대에 SNS를 이용한 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이 커져감에 따라 익산시 블로그기자단이 시민과 행정의 소통창구로서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함께 익산의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 전파하는 선구자적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익산시 공식블로그 ‘익산에 ON多’(https://hiksanin.blog.me)는 문화, 관광, 축제, 시정소식 등 시민에게 필요한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익산시 대표 소통 채널로서 월 평균 10만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