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보건소, 올바른 구강 건강관리 홍보

익산시보건소(소장 한명란)가 제74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1대 1 맞춤형 잇솔질 교육 등 올바른 구강건강 정보 제공을 위해 대대적인 대시민 홍보 캠페인에 나서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시보건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구강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한층 끌어올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구강보건 담당 공무원들은 물론 치과의사와 원광보건대학 치위생학과 학생들까지 동참시켜 1대 1 맞춤형 잇솔질 교육과 함께 구강용품 및 불소양치용액 배부 등에 나서고 있다.

올바른 구강건강 정보와 구강관리 보조용품 사용법 등에 대한 연령별 맞춤형 캠페인은 시민들의 더 많은 관심 유도 및 참여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

소아와 아동들에겐 불소도포 실시, 임산부에겐 호르몬 변화로 인한 구강질환 관리법 및 주의사항 안내, 어르신들에겐 구강건조증과 틀니 관리 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많은 시민의 호응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명란 보건소장은 “시민들을 직접 찾아 나서 구강검진 및 상담을 해주고, 구강 병 예방 및 관리방법 등을 알리는 이번 캠페인이 성과를 거두고 있는것 같아 보람을 갖게한다. 시민들 스스로가 제대로 된 구강 건강관리에 나설 수 있도록 정기적이고 적극적인 캠페인에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