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산악연맹(회장 김성수)이 오는 9일 고군산군도 일원에서 전국 장애 청소년과 10개 시·도 산악연맹 회원 등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눔 실천 행복한 산행’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새만금 신공항 및 2023새만금 세계잼버리 성공기원, 고군산군도 홍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 행사는 산악활동의 사회배려 계층을 위한 재능기부와 삶의 질 향상을 동시에 실행하는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정례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산행은 고병수(상임고문) 추진위원장과 목진섭 봉사단장 등이 행사를 맡아 봉사할 예정이다. 또 전라북도, 군산시, 대한산악연맹이 후원하고 ㈜콜핑, 하이트 진로㈜, 아이푸드㈜, 클라임코리아㈜, 선유스카이선라인, 웨스틴 마린, 한라식품, 휴비스, 현건축사, 은파장례문화원 등이 협찬한다.
멘티 참여 단체는 창해복지재단, 해오름복지재단, 척수장애인협회, 교통장애인협회 등의 척수, 교통, 발달장애인 청소년 등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고군산연결도로 개통에 따른 새만금 고군산군도 트래킹과 산행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와 아름다운 추억만들기 그리고 이웃사랑 운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성수 회장은 “산행을 통해 건강과 감동과 소중한 가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