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홍삼축제 음식부스 운영자 모집

진안군이 올 가을 열리는 2019 진안홍삼축제 음식부스 운영자를 오는 19일까지 우선 모집한다.

군은 △홍삼음식관 △홍삼·수삼 판매관 △농산물 판매관 △주전부리 판매관 △문화체험관 △유관기관 홍보관 등 6개 분야 부스 운영자를 한꺼번에 모집하던 예년과 달리 ‘홍삼음식관’ 부스 운영자만 우선 모집한다. 축제 먹거리 개발에 힘쓰기 위해서다.

축제장에서 운영하는 홍삼음식관 부스는 총 14개다. 진안홍삼축제를 이끌어 갈 책임감 충만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스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개인보다는 기관 및 사회단체(마을 포함)에 우선권이 주어짐에 유의해야 한다.

신청은 군청 문화체육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할 수 있으며 이메일(tajan2525@korea.kr)로도 가능하다.

군은 신청·접수된 개인이나 단체 등을 대상으로 자격 적격성 여부를 확인한 후 오는 20일 추첨을 통해 음식부스 운영자를 결정한다. 군에 따르면 음식부스 운영자로 선정되면 다음달 19일로 예정된 사전 시식품평회에 반드시 참가해야 한다.

홍삼음식부스 외 나머지 5개 분야 부스 운영자 모집은 다음 달 말께 실시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 홍삼축제에선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삼 관련 먹거리를 부각시킬 계획이다. 관내 업체와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홍삼축제는 오는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