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여성지방의원, 여성정치 리더십 향상 위해 군산에 모여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공동대표 이영숙 도봉구의원, 홍진옥 충주시의원, 설혜영 용산구의원) 2019년 하반기 정기워크숍이 군산 라마다호텔에서 개최됐다.

지난 19일부터 1박2일간 진행된 워크숍은 ‘여성이 꿈꾸고, 여성이 만드는, 성 평등한 세상’을 주제로 여성정치 리더십 향상을 위해 전국에서 130여 명의 여성지방의원이 참석했다.

군산시의회 신영자 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개회식에는 강임준 군산시장, 김경구 군산시의회 의장, 전국시군구의장단협의회 강필구 의장 등이 참석해 전국의 여성의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워크숍은 3강좌로 이뤄졌으며 1강좌(여성이 만드는 세상)에서는 이선민 박사의 대한민국의 여성정책과 방향, 2강좌(여성이 꿈꾸는 세상)는 고민희 박사의 여성정치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3강좌(성 평등한 세상)에서는 장하나(전 국회의원) 활동가의 보육관련 공동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연대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했다.

이어 우수의 정사례로 권수정 서울시의원이 여성건강권에 대해 발표했다.

전국에서 모인 여성의원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의정활동 경험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여성의원으로서의 역할과 정치 리더십, 전여네 발전방향 등에 대해 활발히 논의 하는 등 의정역량을 강화했다.

한편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생활과 밀접한 정책을 개발하고 협력과 교류를 통해 여성지방의원들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전국 지방의회 여성의원 연대단체이며, 현재 1060여 명의 전국 기초·광역의회 의원들이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