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회관서 진안홍삼 홍보·전시회

진안홍삼 홍보 전시회가 28일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인 안호영 국회의원 주최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됐다. 전시회는 군수가 품질을 인증한 진안홍삼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그 판매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서는 진안홍삼 글로벌 사업화 전략이 설명되고 홍보 동영상이 상영됐다. 제품의 시음·시식 및 전시·판매도 실시됐다.

행사에 앞서 안호영 국회의원은 진안홍삼 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을 약속했다. 진안 출신 정세균 전 국회의장과 김철민(안산시 상록을) 국회의원도 고향 특산품인 진안홍삼의 발전을 염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북유럽 국가인 핀란드 대사관에서 파견된 관계자들이 전시회장 곳곳을 누벼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진안홍삼에 대한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앞서 지난 4월 진안군은 핀란드 측과 홍삼-차가버섯 관련제품 개발을 위한 원료 구매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군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진안홍삼의 국내 인지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군은 홍삼산업 육성 전략의 일환으로 타 지역에서 출시하지 않은 특화된 기능성 홍삼제품 개발을 조속히 완료할 계획이며 해외 수출 확대에도 힘쓸 방침이다.

최성용 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행사가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진안홍삼의 판로가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전국 유일의 진안홍삼연구소가 연구·개발한 다양한 홍삼 제품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