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반려견 헌혈에 대한 문화 조성 및 인프라 확충을 위한 ‘I’M DOgNOR: 찾아가는반려견 헌혈카’ 캠페인을 진행한다. DOgNOR는 반려견(DOG)과 헌혈 제공자(DONOR)의 합성어다.
현대차 관계자는 “‘찾아가는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은 반려견을 가족의 일원으로 받아들인 인구가 1000만 명이 넘어서면서 반려견 헌혈 관련 소개 및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반영됐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반려견 혈액은 90% 이상이 수혈용으로 사육되는 공혈견으로부터 공급되고 있으며, 반려견이 늘어나는 만큼 수혈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영국·폴란드 등 반려견 선진국에선 반려동물 헌혈센터가 상시적으로 운영되는 등 반려견 헌혈 문화가 자리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건국대학교 부속동물병원, 한국헌혈견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 캠페인은 23일부터 전용 홈페이지(www.iamdognor.com)에서 반려견 헌혈 캠페인 참여 신청을 받는다.
현대자동차 쏠라티를 개조해 제작된 헌혈카는 채혈ㆍ분석실 및 최신장비 등을 통해 안전하게 헌혈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으며, 전국 순회 일정은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