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대학교(총장 김우영)가 지난 26일 교사교육센터 마음연구홀에서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체화’를 위한 2019 성찰협력수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는 격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교육과정과 수업·평가의 파편화로 인해 학교현장의 교육력 저하가 문제가 되고 있어 보완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주교육대학교 교수진, 현장 수석교사, 전북교육청 관계자, 재학생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부재율 전주교대 초등교육과 교수의 ‘교-수-평 일체화’ 특강에 이어, 분과별 성찰협력수업 사례공유 및 마이크로티칭 토크 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김우영 전주교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교사교육자, 현장교사 및 예비교사의 협업 등으로 일체화 실천사례의 확산을 기대한다”며, “그 밖에도 육성사업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사회기여 관련 프로그램, 취약계층과 관련한 고등교육 기회확대, 지역대학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 등 다양한 활동을 관심 있게 지켜봐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