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한옥마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체험도시를 만들기 위해 유튜브를 통한 한옥마을 체험여행 콘텐츠를 알리기에 나섰다.
전주시는 지난 16일 전주한옥마을 전통문화연수원에서 한옥마을 체험콘텐츠 홍보를 위해 구성된 ‘전주한옥마을 무한체험 유튜버단’ 발대식을 열었다.
유튜버단은 지난달부터 심사를 거쳐 선정된 30명으로 구성됐고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거나 운영한 경험이 있는 청년들이다.
이들은 향교길, 한지길, 오목대길, 최명희길, 어진길 등 전주한옥마을 숨은 골목을 찾아다니며 상업화된 한옥마을 모습과 상반되는 고즈넉한 한옥마을골목길 모습을 영상에 담을 예정이다.
또 전주시가 발굴한 한옥마을 100대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보는 영상을 담아 소개하는 등 여행객들에게 한옥마을 체험여행을 홍보하는 메신저 역할을 맡게 된다.
전주시는 향후 전주한옥마을이 체험 여행지로 관광객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한옥마을의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활발한 홍보를 위한 유튜버 등을 양성할 방침이다.
김용태 전주시 한옥마을지원과장은 “전주한옥마을은 다양한 체험콘텐츠가 넘쳐나는 여행지로, 현장에서 체감하는 한옥마을에 대한 인기는 여전히 국내 최고다”면서 “체험콘텐츠 발굴과 홍보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전주시가 대한민국 1등 여행지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