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민대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시, 1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전주시민대상·모범시민상 후보 접수

전주시는 지역발전에 공헌한 시민의 공로를 인정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전주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 후보자를 10일부터 오는 3월6일까지 추천·접수 받는다.

전주시민대상과 모범시민상은 전주시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남다른 노력과 열정을 쏟은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전주시민대상은 올해 신설된 환경대상과 복지대상을 포함해 효행대상, 교육학술대상, 문화예술대상, 산업·기술대상, 사회봉사대상, 체육대상 등 8개 분야로 각 부문별 1명씩 선발할 예정이다.

모범시민상은 성실한 봉사정신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시민을 대상으로 5명 이내로 선발해 오는 6월25일(단오일) 열리는 ‘전주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전주시민대상과 함께 시상한다.

추천은 전주시 각 기관, 기업체, 사회단체, 시의원, 구청장, 시청 부서장, 개인 등이 가능하다.

전주시민대상은 지난해까지 ‘전주시민의 장’으로 시상했으나 시민들의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지역의 미래 비전과 시대에 맞는 명칭으로 변경했다. 수상자는 ‘전주시민대상 수상자 예우에 관한 규정’에 따라 시에서 주관하는 주요 행사에 귀빈으로 초청된다. 이어 전주시에서 관리하는 공원·체육시설·공영주차장 등 공공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청 홈페이지(www.jeonju.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전주시청 자치행정과(063-281-223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