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민원을 편리하게 신청하고, 처리 절차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민원 안내서 ‘2020년 민원사무 편람’을 발간했다. 28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번에 제작한 민원편람은 22개 부서 296종의 민원사무에 대한 조직개편 및 법령 제·개정 사항을 반영해 수정·보완했다.
또한, 민원사무별 근거법령, 주관부서, 처리절차, 신청서, 구비서류 및 수수료 등 민원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수록했다.
2020년 민원사무 편람은 전 부서 및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며, 민원편람 파일을 완주군청 홈페이지(www.wanju.go.kr) ‘민원편람’란에 게시된다.
김사라 종합민원과장은 “민원편람은 군민이 민원업무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길잡이가 되고, 공무원에게는 업무처리 지침서 기능을 한다”며 “앞으로도 민원편람을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해 군민이 편리함을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