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5 국민연금 콜센터, 16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정배)은 26일 국민연금 1355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에서 16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단 콜센터는 고객 문의에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응대하고 국민연금제도를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고객 중심의 업무처리 능력을 인정받았다.

공단은 전국 5개 지역에 국민연금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콜센터 직원 387명을 전원 정규직으로 전환해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중국 등 해외입국자 대상으로 일일 자가 점검 및 증상 여부를 모니터링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했다.

하반기에는 상담에 불편을 겪는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해 전문 수화 상담사를 채용하고 수화 상담 전용 시스템을 마련해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 예정이다.

또한 한국산업표준(KS) 서비스 인증 기준에 맞춰 품질경영관리, 서비스 운영체계, 서비스운영관리, 인적자원관리, 시설환경·안전관리 등 5개 항목에 대해 콜센터 서비스 표준화를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