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학산고, 제50회 전북기능경기대회 우수한 성적

정읍 묵제학원(이사장 김수엽) 학산고등학교(교장 허오석) 재학생들이 ‘2020년 제50회 전북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교육과정의 결실을 이뤄냈다.

이번 대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 주관으로 6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전북 각 지역에서 개최됐다.

정보기술분야는 Java 등 4개 과제, 헤어디자인분야는 퍼머넌트 웨이브 등 5개 과제, 제과분야는 설탕공예 등 4개 과제와 제빵분야는 빵공예 등 5개 과제로 진행됐다.

학산고등학교는 정보기술과 제과, 제빵, 헤어디자인 등 4개 분야의 종목에 출전하여 실력을 뽑냈다.

△정보기술분야에서 금메달(이우정), 동메달(조가은), 우수상(강민영) △제빵분야에서 금메달(김효진), 은메달(박정연) △제과분야에서 금메달(이연주) △헤어디자인분야에서 동메달(이효경)을 수상했다.

이같은 쾌거는 코로나19로 인해 대회가 연기되는 등 어려운 상황에서 교사들의 남다른 지도력과 학생들의 열정, 그리고 학교의 우수한 교육과정이 이루어 낸 결실로 평가를 받고있다.

앞서 올해 2월14일부터 19일까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린 IKA Culinary Olympic(독일세계요리올림픽)에서 제과제빵과 이연주(2학년) 학생이 제과분야에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하여 한국 특성화고 교육의 우수성을 알렸다.

IKA Culinary Olympic(독일세계요리올림픽)은 4년에 한번 개최되며 룩셈브르크요리월드컵대회, 싱가폴세계요리대회와 함께 세계 3대 메이저요리대회로 손꼽힌다.

허오석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가 최선을 다해 노력한 결과 성과가 나타났다”며 “좋은 결과로 보답해준 학생들이 자랑스럽고 더욱 큰 인재로 성장할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