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 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지방국립대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평가는 한국표준협회가 각 대학별 1학년을 제외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에 대한 만족도를 일대일 개별면접과 인터넷 패널 조사 방식으로 진행했다. 본원적 서비스와 예상외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 환경 7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됐다.
전북대는 이 평가에서 82점을 받아 가장 높은 자리를 차지했다. 전북대는 접근용이성에서 83.5점을 받은 것을 비롯해 본원적 서비스 82.8점, 물리적 환경 82.6점, 적극지원성 82.3점 등 세부 지표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 총장은 “우리대학이 지역과 국가발전을 이끌 혁신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다양한 인프라가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추진하고 있는 학생 교육 분야의 사업들을 더욱 내실화하고 고도화 해 앞으로도 학생 서비스 분야에서 전국 최고라는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