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관내 4대 종단, 기관, 기업, 자원봉사단체 관계자들 참여

무주군이 4대 종단과 봉사단체가 함께 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무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인환) 주관, 한국수력원자력 (주)무주양수발전소(소장 김경민) 후원으로 펼쳐졌다.

지난 13일 무주반딧불시장에서 진행된 김장나눔행사에는 4대 종단(대한불교조계종 무주안국사, 무주천주교회, 무주기독교연합회, 원불교무주교당)과 자원봉사단체(여성단체, 사랑의 열매, 덕유산로타리)를 비롯한 관내 기관(다문화가족지원센터, 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보장협의체)및 기업(무주양수발전소, 한전 KPS, 덕유산국립공원) 관계자 등 150여 명이 함께 했다.

1800포기의 배추와 양념을 버무려 담가진 김치 400박스(1박스/10kg)는 이날 곧바로 관내 독거노인 세대 등으로 전달됐다.

김인환 센터장은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행복한 겨울나기를 돕겠다는 사랑의 김장 나눔 취지가 많은 분들의 동참과 기부로 더욱 빛이 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인홍 군수는 “종교를 떠나 무주군민으로 하나 됐던 훈훈한 시간이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감사한 하루였다”고 말했다.

무주지역 4대 종단은 지난 2013년 ‘불우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협약을 맺은 이후 해마다 김장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면서 지역사회를 하나로 맺어주는 든든한 가교역할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