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일보 등 한신협-모두투어 국내외 여행 활성화 업무협약

29일 오후 대구 매일신문사에서 열린 한국지방신문협회와 모두투어의 국내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전상석 모두투어네트워크 영업본부장, 이상택 한신협 회장, 손호권 모두투어인터내셔널 대표, 최호철 한신협 신사업본부장(왼쪽부터)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전북일보 등 전국 9개 주요 지역일간지로 구성된 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 이상택 매일신문사장)는 모두투어와 29일 오후 매일신문사에서 국내·외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여행업계가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지역 축제 활성화가 급선무라고 보고 공동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다.

또 국내거주 외국인들이 지역 축제에 참가하고 자국에도 이를 홍보하는 방안도 강구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주한 외국 대사관들과 업무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향후 해외여행이 대거 진행될 시점에 대비해 전염병 감염 우려가 작은 양질의 상품도 공동으로 개발해나가기로 했다.

모두투어는 오는 7월 한신협이 부산에서 개최하는 ‘2021 대한민국대표축제박람회 ’에도 전국 조직망을 통해 전폭적인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신협 이상택회장, 모두투어 인바운드부문 손호권대표, 아웃바운드 부문 전상석 영업본부장과 공동마케팅을 담당할 케이웨이브미디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