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문서24’ 활용한 민원 업무 수행 확대

군산시는 민원인의 편의성을 증진하고 종이 문서 감축과 사무비용 감소를 위해 ‘문서24’를 활용한 민원 업무 수행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문서24’는 인터넷을 통해 각종 민원서류를 제출하고 그 결과를 받을 수 있는 민간 전자문서 유통서비스다.

시는 보조금·물품 납품 등의 민원 업무를 문서24로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종이 문서 감축 및 문서 누락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문서 유통 이력 확보 등의 효과를 얻고 있다.

또 기관 서식 수요조사 및 등록을 통해 문서24를 이용할 수 있는 민원을 추가 확대하고 지난해 하반기에 ‘모바일 문서24’를 개통한 바 있다.

모바일 문서24는 스마트폰·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 화면에 최적화해 별도 앱 설치없이 모바일URL을 통해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도 기관에 제출한 공문서의 처리결과 및 기관의 회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