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역사박물관, 6~8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운영

매직스쿨, 마크라메 등 체험활동 운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진안역사박물관 전경

진안역사박물관에서 ‘2021년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6월에서 오는 8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7시 역사박물관 강당에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체험활동 위주로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에는 지역의 공방이나 문화예술가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군은 6~8월까지 프로그램을 일단 준비, 발표했다.

군에 따르면 6월 프로그램은 오는 30일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으로 ‘박물관 매직스쿨(선착순 15가정)’이 진행된다. 7월 프로그램은 다음달 28일 ‘마크라메 만들기(선착순 10명)’가 운영된다. 오는 8월 25일 운영하는 8월 프로그램에서는 북 재료와 소리의 원리를 알아보는 ‘북 열쇠 고리 만들기’가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 예약은 오는 14일 월요일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군민이면 누구나 전화(063.430.8086)로 신청 가능하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대면 프로그램은 선착순 10명으로 교육 인원을 제한한다. 오프라인 교육 시엔 마스크 착용과 방문대장 작성 등 방역지침이 준수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민에게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박물관이 고리타분한 장소가 아닌 재미있고 즐거운 문화 공간이라는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