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소방서,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고객 감동 5S 서비스’ 제공

남원소방서(서장 박덕규)는 건축, 위험물, 다중이용업소에 민원업무 ‘고객감동 5S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고객감동 5S 서비스는 지속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해 업무능력을 향상시켜 시민이 감동받고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민원서비스 위해 마련됐다.

고객감동 5S △Stand-up(일어서서 맞이하기) △See(눈 마주치고 인사하기 △Smile(웃으며 등대) △Speed(업무신속처리) △Satisfaction(결과 만족) 실천으로 민원인에게 고품격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다중이용업소 영업주 소방안전교육과 관련하여 사이버교육 이수에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민원인 전용 컴퓨터 사용 장소 제공, 교육 이수를 지원한다.

박덕규 서장은 “코로나19장기화에 따라 방문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질 높은 소방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정기적인 민원담당자에 대한 청렴과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