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대형유통망 MD 초청 구매상담회 참여 기업 모집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 이하 전북중기청)은 ‘2021 대형유통망 MD(이하 구매담당자) 초청 구매상담회(이하 상담회)’에 참여할 기업을 10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상담회는 10월 26일 전주 더메이호텔에서 개최되며 국내 유명 홈쇼핑 및 온라인쇼핑몰 등 10개사 내외의 대형유통망 구매담당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상담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우수제품을 보유한 전북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23일부터 10월 1일까지 9일간 전북중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담담자에게 참여신청서 등을 전자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참여신청서가 접수된 기업들에 한해서 홈쇼핑 및 온라인쇼핑몰 등 대형유통망 MD가 상담할 기업을 사전 선별하고 선별된 기업은 순차적으로 2~3개사의 MD와 1:1로 입점 가능성 및 보완사항 등에 대해 개별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상담이 끝나고 추가적인 상담(2차 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기업에게는 MD가 개별적으로 추가 상담을 진행할 예정으로 1회성 상담으로 끝나지 않고 대형유통망 입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윤종욱 전북중기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여러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판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판로확대를 개최 예정인 상담회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달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