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북본부는 높아지는 새천년(MZ) 세대 직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교육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27일 비대면 교육의 일환인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용한 직무교육과 간담회를 시행했다.
메타버스란 가상과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현실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 사회·경제적 활동까지 이뤄지는 온라인 3차원 공간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영업분야 직무교육 및 고객서비스 향상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고 기성사원들과 소통을 통해 선·후배들간의 교류가 이뤄졌다.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양방향 소통으로 궁금했던 사항들을 해소함으로써 디지털 방식에 익숙한 MZ세대들이 쉽고 친밀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교육의 몰입도와 집중도를 높였다.
이경섭 한국전력 전북본부장은 "메타버스로의 전환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며,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할 수 없는 상황에도 MZ 세대와 계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이용한 행사·회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