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제54회 장수 군민의 날 행사 성료

제39회 장수 군민의 장 시상과 제14회 의암 주논개상(像) 추대

논개사당 제례봉행 모습.

장수군이 제54회 장수 군민의 날을 맞아 8일 군민회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 앞서 (사)의암주논개정신선양회 주관으로 논개사당 영정각에서 의암주논개 탄신 제447주년 기념 제례봉행과 논개 추대식을 거행했다.

제례는 장영수 군수 초헌관, 김용문 군의장 아헌관, 신봉수 선양회장이 종헌관을 맡아 봉행 헌작했다.

이어 군민회관으로 이동해 향토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 안정과 발전에 크게 공헌한 이에게 주는 제39회 장수 군민의 장 시상식과 의암주논개 탄신 제447주년을 맞아 제14회 의암 주논개상(像) 추대식이 진행됐다.

군민의 장 수상자는 문화체육장에 김용구씨, 산업공익장에 문성제씨, 애향장에 조현성씨, 효열장에 박명예씨가 각각 선정돼 증패와 메달을 수여받았다.

14회 의암 주논개상 추대자 기념촬영. (왼쪽부터) 신봉수 논개선양회장 신명 추대자 장영수 군수 김용문 의장

제14회 의암 주논개상은 (사)한국여성의정 신명(申?) 상임대표가 추대돼 충의관 대관과 의안주논개상 증서 및 1,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신명 대표는 여성 정치인 역량 강화와 여성 대표성 확대를 위한 전·현직 여성 국회의원들이 모인 한국여성의정 창립에 참여해 여성정치인 발굴과 역량 강화, 여성정치참여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또한 이날 2020 도쿄패럴림픽 탁구부문 은메달을 획득해 장수군 체육의 명예와 위상을 드높인 장수군장애인체육회 이근우 선수와 백영복 선수에게 표창패와 체육진흥장려금을 수여했다.

이어 신달호 전 장수부군수와 박인기 하천팀장에게 군정발전 유공자에는 달빛내륙철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장수군을 경유지로 포함시켜 동서지역 간 교류와 주민 이동의 편익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로 표창패를 전달했다.

장영수 군수는 “각 분야에서 장수군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군민의 장을 받으신 수상자분들과 의암주논개상 및 군정발전 유공 표창 수상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군민들이 하루빨리 코로나19로 부터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