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신정동 내장산리조트에 건립되는 ‘JB금융그룹 통합연수원 건립 안전 기원제’가 지난12일 현지에서 열렸다.
이날 기원제에는 유진섭 시장과 윤준병 국회의원, JB금융지주 김선호 단장을 비롯해 전북은행,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 임직원과 시행사인 동부건설 관계자 및 주민들이 참석해 무사 완공을 기원했다.
오는 2023년 9월 완공되는 JB금융그룹 통합연수원은 총사업비 627억원이 투입되어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내 약 1만 평(3만4266㎡)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의 109객실로 조성된다.
이곳 연수원 부지는 내장산국립공원과 용산저수지에 둘러싸여 수려한 자연경관과 도심이 공존하는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특히, 전주·광주 등 인근 대도시와 차량으로 40분 거리에 인접해 있고, 호남고속도로 내장산 나들목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고속철도 이용 시 서울 용산역과 수서역에서 정읍역까지 1시간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최상의 지리적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시는 연수원이 완공되면 JB금융그룹 직원과 가족들이 연수원을 이용함으로써 지역 농축산물 소비와 연수원 인력 채용으로 인한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지방세 세수 증대 등 경제의 시너지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진섭 시장은 “정읍시가 사계절 체류형 관광도시로 도약하는데 기반이 될것이다”며 “안전 기원제를 계기로 연수원 신축공사가 무사고 무재해로 준공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