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직영)이 우수청소년들을 배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9일 시에 따르면 꿈드림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최한 2021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사례(청소년, 멘토) 부분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최우수상)을, 헤어미용 지원을 받은 학교 밖 청소년은 제10회 월드 K뷰티페스티벌 국제미용 대회에서 은상을 각각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멘토링과 청소년단 등 다양한 활동을 한 청소년은 2021년도 전라북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우수청소년으로 선정돼 센터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이외에도 꿈드림은 올해 초·중·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76명을 배출했고, 시에서 자격증 취득비를 지원받은 학교 밖 청소년 21명은 헤어·제과제빵·반려동물행동교정사 등 다방면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이중 9명은 취업·창업까지 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통해 상담·교육, 자립 및 직업체험, 취업지원 등 지역의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학업과 진로에 대한 도움뿐만 아니라 개인 상담이 필요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주저하지 말고 익산시가 직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852-13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