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산업디자인학과 유망기업 탐방

국립 군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취업에 필요한 정보 공유와 전북지역 업체와 우수한 인재 확보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유망기업 탐방을 진행했다.

전북 익산시에 소재한 3D니팅 의류 제조 전문업체인 ‘㈜지엔지엔터프라이즈’는 설립 24주년을 맞이했다. 이 업체는 ‘지속가능성’을 기업철학으로, 설립 이래 줄곧 3D니팅 제조를 전문으로 해왔다. 지난 2019년 국내 스마트 의류 제조설비를 도입, 기업과 의류 생산업계의 지속가능성을 몸소 검증하고 있다. 또한 지앤지의 4차 산업형 스마트 팩토리는 디자인부터 유통까지 모든 공정이 한 공간에서 이루어지도록 설계돼 있다.

자사브랜드 세컨스킨(SEKANSKEEN)에서는 지앤지가 제조한 친환경 제품들을 판매한다. 세컨스킨 제품은 고객의 편안한 착용감과 피부의 민감한 수요를 위한 제품 개발에 집중하기 때문에 주로 천연소재를 사용하고 천연 염색을 활용하여 민감한 피부도 착용이 가능하도록 제조하고 있다.

지앤지는 기술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해 ‘2020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일자리 창출 지원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2020 일자리 으뜸기업’ 으로도 선정된 바 있으며 국제 윤리적 제조 인증프로그램인 WRAP(Worldwide Responsible Accredited Production)을 획득, 윤리적 제조 환경을 강조하는 세계 시장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따라 군산대 산업디자인학과 3학년 학생 23명과 조순길, 이수영, 이원범, 민지혜 전공 교수는 지난 7일 업체 탐방에 나섰다.

참가학생들은 기업 및 주요 생산품에 대한 소개에 이어 근무현장탐방 및 현직자와의 Q&A를 가졌다.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유망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전공 관련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