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다음달 3일부터 9일까지 2022년 서울 남원장학숙 신규 입사생 34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입 입사생은 수도권 소재(서울특별시·인천광역시·경기도) 2년제 이상의 고등교육법상 대학(교)·대학원의 입학생 또는 재학생이다.
부·모·학생 중 한명이상 선발 공고인 기준 1년 전부터 남원시에 주민등록이 이뤄져야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성적과 생활정도 등을 고려해 선발하며 1순위는 관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2순위 관내 초·중학교 졸업자 외 관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3순위는 관내 초등 또는 중학교 졸업자다.
국가유공자 예우 등에 관한 법률에 규정한 국가유공자 및 그 자녀,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그 자녀, 소년소녀가정의 대상자, 장애인복지법상 2급 이상 장애인 자녀, 자녀가 3명 이상인 다자녀 가정자녀경우 특례가점 3점을 부여한다.
다음달 17일 최종 합격자 발표를 통한 신입사생은 내년 2월 중순까지 생활이 가능하며 입사비 7만원과 매월 사용료 15만원을 입사 시 납부해야 한다.
서울 성북구 보문동에 위치한 남원장학숙은 지상 5층, 지하 1층으로 2인1실로 운영, 1일 3식의 식사가 제공되며 독서실, 체력단련실, 상담실, 구내식당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