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즈메시지 공식파트너사인 ㈜엠티에스컴퍼니(대표 정희원)와 비대면 의료서비스업체 에이아이닥터㈜(대표 정희원)는 비대면 의료서비스 플랫폼의 지역 내 안착을 위해 전북지역 콘텐츠 및 교육 전문 공유오피스 스페이스코웍(대표 이종찬)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들 삼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로컬 스타트업 성장지원 및 투자, 홍보 마케팅 협력, 다양한 정부지원사업 및 R&D 사업 수주지원 등을 협업할 계획이다.
에이아이닥터는 휴대용 안저촬영기를 통한 비대면 안과 진단 서비스 실시하고 있다. 안과가 아닌 타 의료기관에 방문 시 안저검사를 실시할 수 있게 하여 고령층과 만성질환자의 눈 상태를 사전 확인함으로써 안질환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혜택을 전북지역의 지자체에 제공할 수 있도록 협의 중이다.
정희원 대표는 “수년간 엠티에스컴퍼니를 운영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이아이닥터 비대면 의료서비스 플랫폼을 전북지역 네트워킹을 통해 잘 안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종찬 대표는 “에이아이닥터의 전북지역 내 홍보 마케팅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면서 “향후 헬스케어 스타트업 성장지원과 이에 관련된 정부 지원사업 및 R&D 사업지원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