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설명절 맞아 직영 ‘진안고원몰’에서 ‘라이브커머스’ 진행

18일 오후 2시부터 설 맞이 특별할인 라이브커머스 예고
오미자청, 생강청, 호박고구마 등 할인 판매, 사은품 제공

‘진안고원몰’이 18일 오후 2시부터 네이버쇼핑 생방송 채널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설 명절 맞이 특별할인전으로 기획된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해발 300~400미터 위치한 남한 유일의 진안고원에서 생산된 3가지 상품을 위주로 해 진행된다. 상큼한 맛이 일품인 오미자청, 겨울철 최고의 인기상품인 생강청, 달달한 맛과 포근한 식감의 호박고구마가 그것이다.

각 상품들은 20~40%의 할인율로 판매된다. 방송 중 선착순 구매인증 또는 댓글 소통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3가지 상품 이외에도 군은 현재 진안고원몰에 입점 중인 20여 개의 선물용 상품들에 대해서도 25일까지 진행 예정인 설 명절 특별 할인행사기간 동안 릴레이방식의 라이브커머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진안군이 직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진안고원몰에서는 앞서 지난해 12월 23일 처음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당시 이 행사는 같은 시간대 네이버쇼핑 생방송에서 식품 계통 유입수 1~2위에 올랐다.

진안고원몰 관계자는 “설 명절 특별할인 판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진안고원산 명품 선물세트를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며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 질 좋은 상품을 충분히 구매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브커머스(Live-commerce)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전자상거래(e-commerce)의 합성어로, 실시간 동영상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방송을 말한다.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새로운 판매 전략으로서 부상하면서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소비재는 물론 자동차, 명품, 부동산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상품이 라이브 커머스로 소비되고 있다.